여행/국외

독일 철도청 홈페이지 DB Bahn에서 기차표 예매하는 법

인스페이스 2014. 5. 4. 23:26
반응형

 

 

 

 

독일 철도청 홈페이지 DB BAHN (http://www.d-bahn.de/)에서 기차표 예매하는 법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홈페이지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특별히 설명이랄것도 없어요.

 

1.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접속한 후 좌측에 존재하는 검색 창에 원하는 이동할 도시명, 날짜, 시간을 넣어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프랑크푸르트에서 파리로 가는 기차를 한번 가예약 해보겠습니다.

옵션에 보면 local transport, reserve a seat only라는 항목이 있는데, local transport는 지역 열차를 포함하여 검색한다는 의미고, reserve a seat only는 일반적으로 특급열차의 티켓을 사면 예약되어있지 않은 좌석으로 아무자리나 앉아 갈 수 있는데, 예약하는 좌석만을 검색하겠다는 옵션입니다.

 

 

 

 

3. 검색을 하고 나면, 열차가 쭉 뜰겁니다. 혹시나 더 늦은 시간이나 더 이른 시간의 열차를 원하신다면 Time에 있는 Earlier/later버튼을 눌러서 더 많은 기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차를 예매할 때 가장 중점으로 보셔야 할 항목은, Chg. 항목입니다. 이게 바로 얼마나 기차를 갈아야 하는 것을 말해주는 항목으로, 아래 그림에서 두 번째 항목처럼 Chg.가 2이고, Products가 ICE, TGV라는 말은 ICE, TGV를 포함하여 총 2번의 기차를 갈아타야 한다는 겁니다. 그 아래 항목에 Chg.가 0이고, Products가 TGV인것은 프랑크푸르트에서 파리까지 직행이라는 의미입니다.

 

 

 

4. 아래 그림에서 (1)로 표시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이에 관련된 정보가 쭉 뜹니다. 그리고 (2)와 (3)을 누름으로써 기차가 어떻게 가는지를 눈으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엄청 잘 되어있죠..ㅎㄷㄷ) 

 

 

 

5. 원하는 기차표를 구매하시기 위해 Purchase를 누르셔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나이 쓰라는 말이 나옵니다. 나이 써줍시다.

그리고 나이 옆에 부분에 Bahn card있으면 넣으라는 소리가 있는데, 그 카드는 독일인에게만 효율적인 카드입니다. 무시합시다.

 

 

6. 나이 써주면 다시 한번 기차 고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또 한번 고르신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지금 젤 위에 것이 2등급 칸 중에서는 젤 싸다는 의미입니다. 더불어, 1일 전에 환불하거나 교환하려면 15유로를 지불하고 할 수 있다라고 써있군요. 즉, 위에 49,00유로 짜리 티켓은 먼저 구매한 사람이 먼저 차지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이 티켓이 소모되게 되면, 아래의 123,00유로 짜리 티켓을 사야겠죠.. (2배도 넘는 가격입니다..) 

이래서 기차 티켓은 빨리 끊고 봐야하는 것입니다.ㅎ

 

 

 

7.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로그인 같은 걸 하라고 나오는데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8. 여기서는 티켓을 어떻게 줄지를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모바일로도 전송 받을 수 있는데, 이건 로그인을 해야 가능한 항목이구요.. 저는 보통 그냥 종이로 뽑아서 다녔습니다.

 

 

 

9. 다음 넘기시면 확인 창이 나오는데, proceed 눌러줍시다.

 

 

 

10. 그럼 이상한 광고 나오는데 광고 한두번 보는거 아니니까 그냥 proceed 눌러줍시다.

 

 

 

 

11. 결제창이 나오는데, credit card나 es card를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결제한 카드는 자신 이름으로 된 카드여야 합니다. 여권 + 카드 이름이 동일 해야만 기차 안의 검문에서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