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주요 도시 가는 법 / 추천 교통수단 (저가항공, 기차)

인스페이스 2014. 5. 4. 18:05
반응형

 

 

1. 왜 프랑크푸르트에서 다른 유럽을 가는 법을 알아두면 좋죠?

 

우리나라에서 유럽으로 가는 비행기는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는 것이 주를 이룹니다. 또한 프랑크푸르트의 위치가 유럽의 거의 정중앙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왕 경유할 것이라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좀 구경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그럼 유럽을 여행할 때 모두 비행기가 편한 것 일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유럽 도시들은 기차가 훨씬 편합니다. 특히 프랑크푸르트에서 프랑스 파리로 가실 때는 비행기보다 기차가 훨씬 싸고 빠릅니다. (물론 어떻게 여행 계획을 설정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나 여행 루트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이동하고 싶을 땐, 기차만큼 효율적인 것이 없습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했을 때 유럽 도시 이동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추천할만한 교통 수단을 나눠 놓은 것입니다.

빨간색은 기차, 녹색은 비행기, 파란색은 기차, 비행기 두 개다 고려 입니다. 

 

 

 

 

 

 

3.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프랑크 푸르트는 총 2개의 공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Frankfurt HBF)에서 10~15분 정도 S반을 타고 이동하면 있는 프랑크푸르트 국제 공항(고가 항공기를 주로 다룸), 또 하나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서 1시간 30분을 버스를 타고 가야 있는 프랑크푸르트 한 (Frankfurt Hahn)공항(주로 저가항공기를 다룸)입니다. 

두 공항 간에는 서로 버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4.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각 도시 이동시 추천 교통 수단

 

4-1. 독일 프랑크푸르트 -> 프랑스 파리


일단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며칠 머무르셨다면, 프랑크 푸르트 중앙역에서 파리 동역(paris est)로 가는 기차를 타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갈아타지 않고 직행으로 가는 기차가 존재하며, 기차로 이동하는 시간은 4시간 정도로 비행기를 탈 때 들어가는 시간적 비용 (도심에서 공항 이동 20분~1시간 + 비행기 기다리는 시간 2시간 + 비행기 이동시간 1시간)에 비교하면 말도 안되게 짧은 시간이죠.

 

 

4-2. 독일 프랑크푸르트 -> 영국 런던

 

일단 기차는 절대 권유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독일에서 영국을 기차로 가려면, 프랑스를 거쳐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비행기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국제공항에서 고가 비행기를 타게 된다면, 런던의 히드로 공항에 들어가게 되고, 프랑크푸르트 한 공항에서 저가항공기를 타게 된다면 런던 스태스테드 공항에 들어가게 됩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런던 공항에서 피카딜리서커스까지 가는 시간은 비슷하게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4-3. 독일 프랑크푸르트 -> 이탈리아 로마/밀라노

 

이 루트는 상황에 따라서 많이 변화하는 루트입니다. 일단 프랑크 푸르트에서 바로 로마로 가실것이라면, 비행기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로마 공항에서 테르미니 역까지는 30분 정도 걸리므로 그리 멀지 않고, 공항 버스 치곤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밀라노를 거쳐서 로마로 가시는 것이라면, 여행 시간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프랑크푸르트->스위스->밀라노->피렌체->로마 이런식으로 여행 경로를 세우신 분이라면 기차가 훨씬 좋은 것이죠.

특히, 이탈리아는 기타 다른 유럽에 비교하여 기차 가격이 많이 싼 편입니다. 따라서, 이탈리아에 직접 가셔서 기차 티켓을 구매해도 그렇게 큰 부담이 느껴지진 않죠.

 

하나의 팁을 더 드리자면, 로마에서 프랑크푸르트로 기차 여행으로 올라가는 여행 경로를 세웠거나, 혹은 반대의 경로를 세웠을 때.. 꼭 출발하는 쪽의 나라에서 기차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스위스 루체른에서 밀라노로 가는 경로에서의 기차 티켓은 이탈리아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스위스 철도청의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밀라노에서 루체른으로 가는 경로에서는 스위스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대신, 꼭 이탈리아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같은 열차를 타더라도, 그 나라의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안하시면 역에서 티켓 발권이 안됩니다. 

 

 

4-4. 독일 프랑크푸르트 -> 스페인 바르셀로나/마드리드

 

절대, 라이언 에어나 고가 비행기를 타는게 좋습니다. 팍. 끝.

 

 

4-5. 독일 프랑크푸르트 -> 오스트리아 비엔나

 

프랑크푸르트에서 비엔나로 가는 방법은 몇가지 추천 방법이 있습니다.

 

1) 야간 열차를 이용한다.

일단 프랑크푸르트에서 비엔나는 기차로 아무리 빨리 가봤자 6시간 반~7시간은 걸립니다. 보통은 11시간 걸리죠.

이렇게 오래 걸릴 땐? 야간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EN(Euro night)이라는 야간 열차를 이용하면 숙박 및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2) 저가 항공기 루트는 없다. 고가항공기를 이용한다.

일단 프랑크푸르트 한 공항에서 빈으로 가는 비행기 루트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국제공항에서 가는 비행기는 존재하죠. 이 것을 잘 노려봅시다.

 

3) 여행 경로에 빈을 포함 시킨다.

사실 이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프랑크푸르트->베를린->프라하->빈->잘츠부르크->뮌헨->프랑크푸르트 이런식으로 동유럽을 한바퀴 돌게 되면 여러 나라를 구경할 뿐만 아니라 여행 중간에 자연스럽게 여행 경로에 스며들게 되죠. 

사실, 프랑크푸르트와 빈을 한꺼번에 넣고 여행을 하고자 할 땐, 동유럽을 한바퀴 돌 수 있을 정도의 시간. 즉, 약 10일 정도 유럽에 있을 때 두 도시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6. 독일 프랑크푸르트 -> 체코 프라하

 

기차가 무조건 싸고 좋습니다. 티켓을 싸게 구하면 29유로에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보통 6시간이 걸립니다.

 

 

4-7. 독일 프랑크 푸르트 -> 폴란드 바르샤바

 

일단 기차는 너무 멉니다. 1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비행기를 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8. 독일 프랑크푸르트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기차를 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서 한번에 가는 기차가 존재하며, 4~5시간 이동 시간이 소요됩니다. 티켓은 싸게 구매했을 시 44유로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9. 독일 프랑크푸르트 -> 스위스 루체른/인터라켄/베른

 

스위스는 유럽 여행에서 진짜 계륵 같은 존재 입니다. 왜냐하면 스위스 구간은 기차비가 오지게 비싸기 때문이죠...

그래도 기차를 타는 걸 추천합니다. 이왕 비쌀거면 빨리라도 가야죠.

 

 

 

 


 

다음 유럽 상식에 대한 포스팅은, 저가항공기 티켓 끊는 방법, 각국의 기차표 티켓 발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네, 글을 읽었으면 추천이라도 하는게 어떠한가? 손가락이 심심하지 않은가?

 

 

반응형